캐나다 대형 마트와 한인마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Costco (코스트코)
한국에도 있는 코스트코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유명한 대형마트입니다.
구조는 한국과 캐나다나 똑같습니다.
한국에 있을 때는 4인가족으로 외식도 많이 하고 집밥 만드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 코스트코 갈 때 대량으로 구매하는 게 부담이었습니다. 하지만 캐나다 와서는 외식비가 비싸기 때문에 집에서 거의 해 먹습니다.
저희 집이 가장 자주 가는 마트입니다.
대량으로 구매해서 비용도 다른 마트에 비해서 저렴합니다.
대량으로 구매해서 소분해 냉동고, 냉장고에 쟁여두면 열흘 안에 다 먹는 것 같습니다.
코스트코는 대형 멤버십 마트로 식료품, 전자제품, 가구, 의루, 가전제품 등 다양합니다.
캐나다에서도 코스트코가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마트와 달리 코스트코는 멤버십 제도로 운영하기 때문에 멤버십 비용이 있습니다.
일반 회원은 CAN 60달러, executive 회원은 120달러를 일 년에 연회비로 내야 합니다.
분류 | 한국 | 캐나다 |
골드스타 회원권 | 38,500원 | $60 (세금포함 $67.8) |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회원권 | 80,000원 | $120 (세금포함 $135.6) |
2. Walmart (월마트)
코스트코 다음으로 월마트를 자주 갑니다.
코스트코는 대형으로 판매하고 물품 가짓수가 많지는 않지만, 월마트는 대형으로 판매하지 않고,
아기자기한 것들부터 생활용품이나 샴푸, 린스, 비누등 브랜드별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월마트는 캐나다 전역에 점포를 운영하며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합니다.
코스트코와 비슷하지만 더 많은 종류들이 있습니다.
3. Loblaws (로블로스)
각 지역의 서브 브랜드를 포함하여 Superstore, Real Canadian Superstore, No Frills, Zehr 등 다양한 슈퍼마켓 체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주로 식료품 및 식료품 외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나 월마트처럼 가전제품이나 가구, 의류등은 없습니다.
진열도 아기자기하게 잘 되어있고 유기농 제품들도 많이 있어서 유기농 제품을 구매하고 싶으면 찾을 수 있습니다.
4. Sobeys (소베이)
다양한 식료품 상점과 슈퍼마켓 체인을 운영하며 캐나다의 여러 지역에서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로블로 우스와 메트로와 비슷한 물품을 판매합니다.
5. Metro(메트로)
동부 캐나다 지역에서 인기 있는 식료품 체인입니다.
6. NoFrills (노프릴스)
캐나다의 저렴한 식료품 슈퍼마켓 체인 중 하나입니다.
노프릴스는 Loblaws그룹의 일부로 가격을 중시하고 실속 있는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가격이 저렴해서 가격경쟁력이 있는 마트입니다.
노프릴스는 한국 이마트 노브랜드가 이 노프릴스를 보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7. Goodness Me (굿니스미)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운영되는 건강식품 및 유기농 제품 전문 슈퍼마켓 체인입니다.
이 슈퍼마켓은 건강과 웰빙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합니다.
저희 집 근처에도 있어서 자주 한 번씩 들리지만 가격이 일반 마트보다는 유기농이라서 그런지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유기농 제품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타깃이기 때문에 유기농 제품들이 많아서 그건 좋은 것 같습니다.
8. Whole Foods Market (홀푸드마켓)
건강한 식품과 유기농 제품을 중심으로 하는 고급 슈퍼마켓 체인으로 주로 대도시에서 많이 있습니다.
9. T&T 마트 (아시아마트)
캐나다 내에서 아시아 식품 및 다양한 국제 식료품을 판매하는 아시아 식품 슈퍼마켓 체인입니다.
이 슈퍼마켓은 주로 아시아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중국, 한국, 베트남등 동양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한 번씩 가면 동양인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간혹 장으로 보러 옵니다.
저도 한인마트가 좀 멀어서 T&T 마트를 자주 가곤 합니다.
특히 수산물이 많아서 수산물을 즐겨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10. 갤러리아마트 (한인마트)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한인마트입니다.
한국식품이 진열되어 있고, 다이소처럼 한국 소모품과 압력밥솥, 반찬통등 한국 관련된 제품들이 주로 판매됩니다.
저도 한 달에 한두 번씩 가는 곳으로 특히 김장 때는 정말 가기 좋습니다.
김장관련된 김치, 갓, 무등 김장재료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 번씩 할인도 하기 때문에 앱을 통해서 카카오친구로 추가하면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 있는 대형마트 및 한인마트를 알아봤습니다.
가족들이 많을 경우 4인이상일 경우는 코스트코에 가서 구매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소가족일 경우 그리고 혼자일 경우는 코스트코 이외의 마트에 가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